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 중부소방서, 추석명절 대비 화재예방캠페인 및 관서장 행정지도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192
작성자
서영우
작성일
2023-09-12
조회수
38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중부소방서(서장 정영덕)는 지난 11일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부산역 광장에서 화재예방 캠페인과 화재취약시설(초량전통시장, 쪽방형 여인숙)에 대한 관서장 현장방문 행정지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캠페인 및 행정지도는 화재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 보내기의 일환으로 고향집에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를 독려하고, 전통시장 및 쪽방형 여인숙 등 화재취약시설에 화재예방컨설팅을 실시하여 자율적 안전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 주요 내용으로는 ▲고향집 주택용소방시설 선물하기 홍보 ▲점포점검의날(매주2주차 수요일) 동참 안내 ▲자율점검 체크리스트 배부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 ▲전통시장, 쪽방형 여인숙 화재예방컨설팅 등이다.

 

□ 정영덕 중부소방서장은 “최근 발생한 해운대구 호텔 화재, 동구 목욕탕 화재 등 부산에서도 화재로 인한 많은 피해가 발생하였다.”며 “화재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회 구성원 모두가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위험요인을 살피고 점검하는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