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 중부소방서, 저소득층 화재피해주민 생활안정자금 지원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192
작성자
서영우
작성일
2023-05-10
조회수
79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중부소방서(서장 정영덕)는 지난 4월4일 중구 대청동 소재 단독주택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정신적·재산적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주민 A씨(60대)에게 ‘부산광역시 저소득층 화재피해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생활안정자금을 10일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조례에는 화재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고 부산광역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면서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이거나 화재피해주민 지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피해복구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다.

 

□ 중부소방서에서는 생활터전을 잃거나 생계를 위협받고 있는 주민들이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고, 불의의 화재로 인한 심리회복과 임시거처 마련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평소에 조례와 관련된 사항을 화재조사 중에 저소득층 화재피해주민들을 대상으로 안내 및 홍보를 꾸준히 하고 있다.

 

□ 정영덕 부산 중부소방서장은 "화재로 재산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