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중부소방서,‘부처님 오신 날 ’대비 전통사찰 화재예방 안전컨설팅 실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192
작성자
김정석
작성일
2022-04-22
조회수
27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중부소방서는 오는 5월 8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지난 21일 서구 내원정사 등 관내 전통사찰 3개소를 방문하여 화재 위험요소 사전 제거 및 관계인 안전의식 고취를 위하여 화재 예방 안전컨설팅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사찰화재 발생 원인을 보면 부주의가 50% 이상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서 전기적, 기계적, 방화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부처님 오신 날(4월~5월)을 전후로 화재 발생 건수가 가장 많았다.

 

□ 이번 화재 예방 컨설팅은 사찰 내 주요 시설물들을 둘러보며 화재 위험요소 및 화재 발생 시 현장 활동 어려운 점에 대해서 중점으로 확인하였으며, 관계인 안전의식 고취를 위하여 초기대응방법 교육을 하였다.

 

□ 중부소방서 관계자는 “전통사찰은 대부분 목조건축물로 건축되어 있어 화재 발생 시 연소속도가 빠르고, 산림과 인접해 있으므로 초기에 진압하지 않으면 자칫 산불로 번질 수 있다.”며 “사찰 관계인을 포함한 모든 이들의 관심과 안전의식이 필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