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 동래소방서(서장 김헌우)는 지난 26일 허심청 대청홀에서 남성의용소방대 대장 및 부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행사에는 김희곤 국회의원(동래구), 박중묵 시의회 부의장, 안재권 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위원장, 정명규 동래구의장, 최홍찬 연제구 의장을 비롯해 부산 의용소방대 연합회, 동래의용소방대 및 가족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 본 행사에 앞서 코로나19의 어려운 환경에서도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과 의용소방대 조직활성화에 기여한 이진기 전임 남성의용소방대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그간의 헌신과 노고를 격려하였다.
□ 새로 취임한 서보성 대장은 “동래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대장으로 취임하게 돼 영광이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각 지역대장들과 힘을 합쳐 안전하고 살기 좋은 내 고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의용소방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 또한, 김문주 신임 부대장은 “남성대장님을 잘 보필해서 동래 의용소방대를 전국에서 으뜸가는 진정한 봉사단체로 만들어 소방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 김헌우 동래소방서장은 “소통하고 화합하여 야무진 동래소방서 의용소방대를 만들어 주시길 당부하며, 참된 봉사조직으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