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 사상소방서(서장 정달근)는 지난 28일 삼락동 소재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주택화재 예방과 피해저감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홍보는 주택화재 발생 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단독경보형 감지기, 소화기) 설치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였으며, 삼락동 통장들이 관내 노령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소방시설을 설치 및 전달하는 캠페인도 병행하였다.
□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발생 시 초기대응으로 인명 피해를 줄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방과 거실 등 구획된 실 마다 1개씩 설치, 연기를 감지해 경보음을 울려 신속한 대피를 돕고, 소화기는 세대별·층별 1대 이상 비치, 초기 화재진압에 필수적인 소방시설이다.
□ 이번 홍보 및 캠페인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화 안내 ▲ 화재 피해저감 사례 안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및 사용 방법 교육 ▲노령세대 대상 소방시설 보급 캠페인 ▲화재발생 시 대피요령 교육 및 화재예방 홍보 등으로 진행되었다.
□ 허성은 예방안전과장은 “주택 화재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적극 동참 해 달라”며 “앞으로도 홍보 및 캠페인을 확대해 안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