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 사상소방서(서장 이상근)와 소방행정발전위원회(위원장 채경록)는 21일 오후 감전동 당산공원에서 소방공무원 및 소방행정발전위원, 마을주민 등 80여명과 함께 ‘보이는 소화기함 설치 및 주택용 소방시설 기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선정된 감전동 서감행복마을에 보이는 소화기함 22개와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250, 감지기 500, 가스타이머콕 50, 119자동소화패치 160개)을 보급하여 마을 주민 누구나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이상근 사상소방서장은 “주거밀집지역 안전을 위해 소화기함 등을 기증하여 주신 소방행정발전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감전동 서감행복마을은 주거지역과 공업지역이 혼재되어 있고 좁은 골목이 많아 어느 지역보다 초기 소화가 중요하다”며 “소화기함 위치, 사용법 숙지 등 마을 주민들의 관심만이 화재 위험을 줄일 수 있다”라고 당부했다.
□ 이어 채경록 소방행정발전위원장은 “사상소방서와 연계해 추진된 안전사업인 만큼 주민들이 적극 활용해서 화재에 안전한 마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이번「화재없는 안전마을」에 보이는 소화기함과 주택용 소방시설을 기증한 소방행정발전위원회는 2011년에 조직된 단체로 순직소방공무원 가정후원 및 화재취약지역에 대한 소방시설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