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부산 사하소방서, 2025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 부산 사하소방서(서장 하길수)는 8일 당리동 소재 ‘미래아이산후조리원’ 이 2025년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됨에 따라 인증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제도는 다중이용업소 영업주의 자율적 안전관리 참여를 유도하고 모범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소방서의 요건 검토와 부산소방재난본부의 선정심의회를 거쳐 지난 11월 최종 확정됐다.
□ 우수업소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 최근 3년간 화재 발생 이력이 없고 ▶ 같은 기간 소방·건축·전기·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으며 ▶ 자체 계획에 따라 종업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기록을 보관하는 등 여러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 이번에 선정된 ‘미래아이산후조리원’ 은 소방시설 유지관리 적정성, 체계적인 자율점검 운영, 직원 대상 안전교육 수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업소에는 인증 명판이 부착되며 향후 2년 동안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 하길수 사하소방서장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업소일수록 시설 관계자의 안전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 확산을 통해 더욱 안전한 사하구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홍보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