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 남부소방서(서장 류승훈)는 지난 1월 16일 겨울철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반지하 주거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화재안전 확보를 위한 현장 안전지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현장 활동은 의용소방대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과 함께 난방기구전열기 사용 관련 화재위험 요인을 확인하는 현장 행정지도가 병행되었다. 또한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를 위한 ‘우리집 대피계획 세우기’ 및 ‘119화재대피 안심콜’ 홍보를 실시하여 거주자의 자율 안전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 남부소방서는 반지하 주거 환경의 특성상 화재 시 연기 확산과 대피 지연 위험이 존재하는 점을 고려하여, 취약가구를 중심으로 겨울철 화재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류승훈 남부소방서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과 일상적 안전 점검은 겨울철 주택화재 피해를 줄이기 위한 핵심 요소”라며 “겨울철 안전대책 기간 동안 화재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방문형 예방 활동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https://www.sobang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39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