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 남부소방서, 광안리해수욕장 피서객 안전관리 대책 추진

부서명
부산광역시 남부소방서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893
작성자
이혜지
작성일
2025-07-23
조회수
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광역시 남부소방서(서장 김정식)는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광안리 해수욕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육상드론 순찰온열환자 대비 이동식 에어컨 및 쿨링타올 비치응급처치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안전관리 대책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 연일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남부소방서는 해수욕장에서 육상 드론을 활용한 순찰 활동을 통해 인파 밀집지역과 사고 위험구역 등에 대한 실시간 예찰과 초동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드론은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며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 또한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응급처치 체험부스도 운영 중이다체험부스에서는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위급상황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응급처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 이와 함께 이동식 에어컨이 설치된 쿨링존을 마련하고시원한 쿨링타올을 제공하여 온열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 김정식 남부소방서장은 무더운 날씨 속 많은 인파가 몰리는 해수욕장에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민들도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여 건강관리에 유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https://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5072315544495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