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 남부소방서, 전통시장‘안전하기 좋은 날’맞아 화재예방 활동 집중 전개

부서명
예방안전과
전화번호
051-760-4861
작성자
최유미
작성일
2025-05-07
조회수
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남부소방서(서장 김정식)는 전통시장 화재예방과 상인들의 안전의식 강화를 위해 5월 줄째주 수요일 안전하기 좋은 날을 맞아 전통시장 내 대대적인 화재예방 점검과 캠페인을 실시했다.

□ 이번 캠페인 및 활동은 아케이드가 설치된 전통시장 4개소(망미중앙시장민락골목시장수영팔도시장용호골목시장)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사전에 간이 소화장치 보급 및 자율소방대 조직을 마친 데 이어철시 전 화재안전 음원도 제작배포하여 상시적인 화재경각심을 유도해왔다.

□ 이날 행사는 소방서안전센터의용소방대 등이 합동으로 참여해 점포 점검의 날 운영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세부 점검을 실시하고 부주의 화재예방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이를 통해 점포별 위험 요소를 직접 확인하고 개선하게 함으로써 상인들의 참여도와 책임감을 높여 자율 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도모하였다.

□ 김정식 남부소방서장은 전통시장 화재는 단 한 번의 부주의로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지속적인 예방 활동과 함께시장 상인들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https://www.sobang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34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