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 남부소방서, 산림인접지역 부주의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부서명
예방안전과
전화번호
051-760-4861
작성자
최유미
작성일
2025-05-01
조회수
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남부소방서(서장 김정식)는 4월 30봄철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산림 인접 사찰과 주택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부주의 화재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캠페인은 건조한 날씨와 강풍이 잦은 봄철을 맞아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일상 속 부주의로 인한 화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산림인접지역 주택 및 사찰을 중심으로 주민과 사찰 관계자들을 만나 담배꽁초 무단투기촛불향초 사용음식물 조리시 주의사항 등 화재예방 홍보 활동을 펼쳤다.

□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화재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부주의최근 5(2020~2024간 전체 화재 발생의 절반가량 이상이 실생활 부주의에서 비롯된 것으로 나타났다.

□ 김정식 남부소방서장은 작은 부주의가 대형 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지역 주민과 사찰 관계자들의 각별한 주의와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방활동을 통해 화재 없는 안전한 봄철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ttps://www.sobang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34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