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 부산 남부소방서 김정식 서장은 2월 19일, 대연3재개발구역을 방문하여 대규모 공사장 화재예방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관계자들의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 이번 방문은 2025년 2월 14일 33명의 사상자(사망6, 중경상27)가 발생한 부산 기장군 반얀트리 호텔 화재와 같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 대형 공사장 특성상 많은 인력과 자재가 밀집해 있어 화재 발생 시 피해 규모가 클 수 있는 만큼 공사 관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화재 위험요소를 분석하고, 실질적인 화재예방 방안을 논의했다.
□ 특히 △화재사례 공유를 통한 대응 방법 △임시 소방시설의 적절한 운영 △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 예방 조치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및 대피 요령 등을 강조하며 책임자 중심의 관심과 노력을 통한 현장 안전 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 남부소방서는 이번 방문을 시작으로 관내 주요 공사장 13개소에 대한 소방안전교육 및 훈련 등 맞춤형 안전대책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김정식 남부소방서장은 “공사장 화재는 작은 부주의가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방문과 안전컨설팅을 통해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ttps://www.sobang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3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