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기장소방서, 관내 노후 산업단지 화재안전교육 실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5194
작성자
추한일
작성일
2024-03-22
조회수
6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기장소방서, 관내 노후 산업단지 화재안전교육 실시

 

기장소방서(서장 김재현)는 8일 기장군 관내 산업단지 화재 안전 대책 일환으로 각 산업단지 협의회와 소방서 간 네트워크로 구축된 공장 관계인을 대상, 기장군 산업단지 대형화재 효율적 예방을 위한 특별 소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단 조성 노후화 대책 일환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1월 말에 경북 문경시 공장화재로 소방대원 2명 순직한 사고, 기장 관내 전동킥보드 제조, 식품 가공 제조, 자동차 부품 및 정밀기계 제조 공장 등 잇따른 화재 발생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공장 관계자 및 안전관리자들에게 대형화재 경각심 고취 및 화재 예방 안전관리강화 차원에 추진되었다.

 

김재현 기장소방서장은 “산업단지 내 일부 공장이 노후화되고 대부분 샌드위치 패널로 지어져 연소 확대가 빨라 대부분이 대형화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장 관계인에 화재 예방 및 초기 대처요령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대형화재를 방지하고 문경 공장화재 사례와 같이 두 번 다시는 소방대원들이 순직하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대책을 철저히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