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기장소방서 『기장소방서⇔한수원 고리본부』 전국최초 재난안전 업무협약 체결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5192
작성자
조용훈
작성일
2024-02-19
조회수
10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기장소방서 『기장소방서⇔한수원 고리본부』 전국최초 재난안전 업무협약 체결

 

□ 기장소방서(서장 김재현)는 19일 전국 최초로 한국수력원자력 고리 본부와 재난 안전 전문성을 높이고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작년 11월 전국 최초로 국가중요시설 최고 등급인 원전 시설에 대한 대 테러 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하였고, 이에 원전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 대응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체결하였다.

 

주요 내용은 △고리 본부 초기 화재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 훈련 및 안전교육 적극 협력 △발전시설 특성을 고려한 소방시설 안전 점검 및 맞춤형 컨설팅 제공 △화재진압 등 비상시 신속한 현장 출입 및 대응체계 확립 협력 △원전 화재 대응을 위한 기장소방서 직원에 대한 정기 방사능 방재교육 지원 △기장소방서-원전 자체 소방대 합동훈련시설 조성에 상호 협력 등이다.

 

김재현 기장소방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수원 고리 본부가 재난 발생에 대비, 기장소방서와의 상호 협업을 통해 사전 예방 활동 및 신속한 초기 대응능력을 배양하고 한걸음 더 나아간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