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기장소방서, 산업단지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관계인 간담회 개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5194
작성자
추한일
작성일
2023-02-13
조회수
97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기장소방서, 산업단지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관계인 간담회 개최

 

기장소방서(서장 김재현)는 13일 겨울철을 맞아 장안일반산업단지 등 화기 취급이 많은 11개 산업단지 공장 관계인을 대상으로 대형화재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기장군 전체 화재 건수는 158건이며 그 중 공장화재가 22건으로 약 14%를 차지하였다. 화재요인으로는 전기적·기계적 요인이 16건(72.7%)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어 공장설비 등의 노후화로 인한 화재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안전관리를 강화하고자 간담회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번 간담회의 주요 내용은 △공장, 창고시설 등 대형화재 사례공유 △산업단지↔소방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SNS 단체방 개설 안내 △대공간 지하층 피난 안전관리 강화 △속보설비 오작동 관련 유지관리 철저 안내 △위험물 안전관리 컨설팅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당부 등이다. 

 

김재현 기장소방서장은 “공장 등 산업단지에서의 화재는 많은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하는 대형화재로 이어질 우려가 높다”며 “화재는 관계자의 관심과 안전규정 준수로 사전예방이 가능하다. 관계인과 소방서 간 협력을 통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산업단지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