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금정소방서, 실습 마네킨 대여와 함께하는 온택트 응급처치교육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793
작성자
이현지
작성일
2022-02-10
조회수
156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금정소방서(서장 김한효)는 남광아동복지원 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초기 응급처치 능력 향상을 위해 『리모트 미팅』 (온라인 화상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시간 양방향 비대면 응급처치교육을 9일~10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되며 여전히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상황에  감염의 매개체가 되지 않기 위해 비대면으로 방향을 바꿔 소방응급처치교육을 멈춤없이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심폐소생술 및 내외과적 응급처치  ▷ 기도폐쇄 응급처치 등으로 구성되었고 거리두기를 통한 자리배치와 방역지침을 준수하였다. 또한 비대면의 단점인 실습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교육기자재 대여를 통해 남광아동복지원 직원들은 실습도 해 볼 수 있어 비대면 교육이지만 대면과 많이 다르지 않다고 소감을 밝혔다. 

 

□ 작년부터 부산 소방에서는 자발적인 심폐소생술 숙달을 위해 심폐소생술 실습 기자재 대여를 통해 비대면 교육의 부족한 점을 메워 호응을 얻었다. 이에 올해는 더욱 확대하여 성인 기본 마네킨과 더불어 교육용 자동심장충격기 · 기도폐쇄 실습조끼까지 추가되어 3종 교육기자재를 최대 7일 동안 소방서에서 대여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 김한효 금정소방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소방안전교육을 생소하게 생각하였던 시민들이 요즘은 익숙해져 비대면 교육 요청도 늘어나고 있어 시대 상황을 잘 반영하고 있는 것 같다”며 “공공 서비스는 그 상황에 뒤쳐지지 않고 먼저 나서는게 중요하다. 작년부터 우리 소방서는 적극 비대면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교육의 지속성이 유지 되도록 하는데 힘 썼고 현재는 잘 정착해 교육 매체의 다양화 및 저변확대에큰 도움이 됨을 느낀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