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금정소방서, 전통시장의 안전은 우리에게 맡겨주세요

부서명
현장대응단
전화번호
051-760-4755
작성자
조현겸
작성일
2022-01-18
조회수
106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금정소방서(서장 김한효)는 17일 구서 오시게시장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시장을 찾는 이용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소방대원·자위소방대원이 참여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지난 명절에도 연휴를 앞두고 발생한 영덕공설시장 화재로 점포 70여 동이 소실되는 등 영세 시장 상인들이 막대한 피해를 입은 바 있다

.

□ 이에 이번 훈련은 명절을 앞둔 시장 상인들의 안전의식 고취 및 화재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11일(화)부터 서동미로시장을 시작으로 관내 구서오시게시장 등 8개소를 대상으로 △소방출동로 확보훈련 △자위소방대 및 시장이용객들을 대상으로 119신고 및 피난대피유도  △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을 활용한 초기 화재진화 등으로 진행했다.

 

□ 김한효 금정소방서장은 “좁은 구역 내 많은 점포들이 모여있는 전통시장 내에서는 화재발생 시 연소확대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재난 발생을 대비한 반복 훈련으로 피난 동선과 초기 소화방법을 숙지하고, 시장 화재원인의 45%정도가 전기화재인 만큼 평소 전기제품 및 노후화된 전기시설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