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금정소방서, 놀이체육 한마당 소방안전체험교실 부스 운영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792
작성자
김건우
작성일
2021-11-22
조회수
142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금정소방서(서장 김한효)는 20일(토) 금정구청 주관 라라라 놀이체육 한마당 행사를 맞아 장전동 온천천일원에서 구민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소방안전체험교실 부스 운영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 이날 소방안전체험교실은“오늘만큼은 나도 소방관”를 주제로 소화기, 심폐소생술, 구급대원 되어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실생활 속 안전에 대해 경험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또한 올해 금정소방서에서는 조달청이 주관한 ‘2021년도 제2차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사업’시범사용 기관으로 선정되어 소방안전 교육용 제품을 지원받았는데, 이날 행사에 시범사용하여 행사에 참여한 구민 및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이끌었다.

 * 혁신시제품 시범구매 : 상용화 전 혁신제품을 조달청 예산으로 공공기관이     초기 구매자가 되어 사용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 구매를 확산시키는 제도

 

□ 이 외에도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홍보와 관리·사용방법 교육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위한 홍보 부스도 함께 운영하였다.

 

□ 금정소방서 관계자는“행사장에서 다양한 소방체험을 통해 재난에 대한 예방과 대처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각종 행사장에서 소방안전에 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