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금정소방서, 도전! 골든벨 소방안전퀴즈대회 개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792
작성자
김건우
작성일
2021-11-18
조회수
154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금정소방서(서장 김한효)는 18일(목) 부곡초등학교 4학년 학생 9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코로나 방역수칙을 지키며 어린이 안전퀴즈를 통한 소방안전교육 및 불조심 강조의 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에 개최한“비대면 소방안전퀴즈대회”는 불조심 강조의 달 11월을 맞아 어린이들이 소방안전 지식을 배우고 생활 속에 실천하는 소방안전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 이날 행사는 교내 방송시설을 이용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퀴즈문제는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소방안전상식에 대한 내용으로 다소 딱딱할 수 있는 화재예방 및 생활안전에 관련된 상식을 퀴즈형식으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 최후의 1인으로 대상을 수상한 부곡초등학교 4학년 3반 이채윤 학생은“오늘 퀴즈대회를 통해 소방상식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 김한효 금정소방서장은“이번 행사로 인해 어린이들이 안전교육이 힘들거나 어려운 것이 아닌 재미있고 즐거운 퀴즈를 통해 안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