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금정소방서, 전국최초 고층 공동주택 승강기 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793
작성자
이현지
작성일
2021-07-26
조회수
102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금정소방서(서장 김한효)는 26일(월) 금정구 관내 신축 37층   고층건물인 삼한골든뷰 에듀스테이션 101동 승강기 2대 내부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추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 19년도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심정지 환자의 약 50%정도가 가정에서 발생하였고, 최근 건물의 고층화로 고층 아파트가 많이 늘어나지만 초고층에 사는 사람들이 심정지가 왔을 때 관리사무소에서 AED를 가져오면 골든타임 4분을 훨씬 초과하는 점에 착안하여 올해 금정소방서에서는 고층건물 승강기 내에 AED 설치 추진을 홍보하였다. 금정소방서의   제안에 관내 신축 37층 고층건물인 삼한 골든뷰 에듀스테이션에서 안전한 아파트를 만드는데 뜻을 같이하여 제일 먼저 승강기 2대에 시범 설치를 진행하게 되었다.

 

 

□ 자동심장충격기는 심폐소생술과 더불어 빠르게 사용할수록 심정지 환자 생존률을 4배까지 증가 시킬수 있으므로 주변에 더 많은 자동심장충격기의 배치 및 사용법 교육이 심장마비 환자의 생존률 향상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 

 

 

□ 김한효 금정소방서장은 “이러한 고층건물 승강기 내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가 이제 첫걸음을 내딛었지만 사람의 생명과 관련된 중요한 일이라 생각하며 지속적인 승강기 내 보급 확대를 위해 제도 개선이나 법령  수정 제안을 하고, 나아가 지속적인 사용법 교육을 통해 ‘빛좋은 개살구’가 되지 않도록 소방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