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강서소방서(서장 권낙훈)는 지난 1월 15일 겨울철 화재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한 특수시책인 「화재안전 우수 데이터센터 인증제」를 통해 LG CNS 부산데이터센터를 화재안전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인증제는 화재 발생 시 대규모 피해가 우려되는 데이터센터의 화재 예방과 안전관리 수준을 선제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자율 안전관리 체계, 관계자 안전의식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사업장을 선정하였다.
□ LG CNS 부산데이터센터는 소방시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상시 점검과 자체 훈련을 통해 높은 수준의 화재 대응 역량을 유지하고 있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법적 의무사항을 넘어 자진설비로 방화덮개를 설치하는 등 선제적인 화재 예방 활동을 추진해 모범 사례로 평가받았다.
□ 이날 현판 제막식에는 강서소방서 관계자와 LG CNS 관계자들이 참석해 화재안전 우수 데이터센터 선정을 기념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재난 예방 의지를 공유했다.
□ 권낙훈 부산강서소방서장은 “데이터센터는 지역 산업과 시민 생활에 중요한 기반시설인 만큼, 무엇보다 화재 예방이 중요하다”며 “이번 인증제가 자율적인 화재안전 관리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관내 주요 시설에 대한 맞춤형 화재안전대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