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강서소방서(서장 권낙훈)는 12월 9일(화) 오전 10시, 강서구 미음산단에 위치한 LG CNS 부산데이터센터에서 ‘2025 더 안전(Safe) 경연대회’ 우수기관 현판 제막식과 시상식을 개최했다.
□ 이번 대회는 화재 발생 시 대형피해가 우려되는 소방안전관리대상물의 관계인 및 소방대원을 대상으로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 경연대회로, 부산소방본부 산하 각 소방서가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 특히 강서소방서는 올해 데이터센터라는 ICT 특수시설을 경연대회 대상으로 선정해 주목을 받았다. 데이터센터는 국가 핵심 기반시설로, 화재 시 대규모 정보 손실 및 서비스 마비를 초래할 수 있어 고난도 대응 전문성이 요구되는 시설이다.
□ LG CNS는 관계인이 훈련 준비에 적극 협조하고, 센터 운영 특성상 전력·서버실 화재 대응, 리튬이온 UPS 배터리 특성 이해, 신속한 초기대응 절차 구축 등에 강서소방서와 긴밀히 협력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시상식에서는 부산광역시장상 상장 및 포상금 300만원이 수여되었으며, 이어 1층 로비에서 ‘우수기관 현판’ 제막식이 진행되었다.
□ 권낙훈 소방서장은 “이번 수상은 관계인과 소방이 함께 만든 성과입니다.데이터센터와 같은 첨단·고위험 시설은 한 번의 실수가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민‧관 협업 중심의 현장대응 체계를 강화하여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