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 강서소방서는 제53보병사단 부산여단에서 발생한 응급상황에 신속하고 전문적인 현장 대응한 신호구급대에 감사의 뜻으로, 부산여단이 11월27일(목) 강서소방서 신호119안전센터를 방문해 공식 감사표창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이번 표창은 지난 6월 19일과 10월 7일, 두 차례에 걸쳐 발생한 부대 내 응급환자 출동에서 강서소방서 신호119안전센터 구급대가 보여준 침착하고 정확한 처치 덕분에 환자의 상태가 안정적으로 호전된 데 따른 것이다.
□ 두 건 모두 현장에서 즉시 필요한 처치를 시행해 병원 이송 없이 상태를 호전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 김상문 대령(부산여단장)은 “부대 장병의 안전을 위해 언제나 빠르게 달려와 주는 강서소방서 구급대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군이 함께하는 안전 협력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 권낙훈 강서소방서장은 “군 장병은 위급시 신속하게 보호받아야 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최선의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 하고, 사고를 줄이는 안전홍보 문화에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 강서소방서는 제53보병사단 부산여단과의 협조 체계를 더욱 강화해 신속한 초기대응과 생명보호 활동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