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41205 부산 강서소방서, 현장 구급대원 소통 간담회 개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5092
작성자
이지희
작성일
2024-12-06
조회수
1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강서소방서(서장 이시현)는 12월 5현장 구급대원들의 과중한 업무 격려와 고충를 위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하였다이번 간담회에서는 장기간 이어진 의료파업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구급대원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한 자리를 마련하였다.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진행 중인 의료계 집단행동으로 인해장 구급대원들은 급환자 이송에 큰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이러한 인력과 자원이 제한된 응급상황 속에서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이번 간담회에서는 구급대원들의 현장 경험과 어려움을 직접 듣고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중요한 자리를 가졌다.

□ 간담회 참석자로는 강서소방서장구조구급과장구급대원 등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구급대원들의 업무과중정신적 스트레스히 응급실 수용 거부로 인해 환자이송이 지연되는 사례를 공유하는 등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였고 이러한 목소리를 반영하여 앞으로 출동 구급대의 효율적인 운용방안 모색을 강구 하였다.

□ 이시현 강서소방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구급대원들의 마음 아픈 현실을 지켜봤고 응급의료 최일선에서 환자들을 돕고 있는 구급대원들의 헌신과 노고를 결코 간과해선 안되며 장기간 이어지는 응급의료 대란 속에서도 환자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결코 포기하지 않는 현장에 강한 강서소방서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