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 부산 강서소방서(서장 이시현)는 지속적인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로 관내 주택(4층 이하)화재 발생 및 피해 경감에 큰 역할을 하였다고 발표하였다.
□ 주택용소방시설이란 화재를 초기에 감지하고 진압할 수 있는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를 말하며‘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파트와 기숙사를 제외한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에 의무적으로 설치하여야 한다.
□ 강서소방서는 2012년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의무 법령이 개정된 이후로 화재취약가구에 주택용소방시설을 지속 보급하였으며, 그 결과 최근 5년 평균 주택 화재 10.1건, 재산피해 49,175천원에서 올해 주택화재 4건. 재산피해 6,958천원으로 크게 감소하였다.
□ 최근 주택용소방시설 설치로 인한 화재피해 경감사례가 잇따르고 있으며, 이번 통계를 통한 주택용소방시설의 중요성이 재차 확인되고 있다. 강서소방서는 화재취약가구에 계속적인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추진 및 보급대상 확대를 통해 화재피해를 저감하기 위한 지속적 노력을 할 계획이다.
□ 강서소방서장(서장 이시현)은“주택용소방시설이 인명‧재산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다”며“지속적인 주택용소방시설 보급을 통해 관내 주택화재 피해 제로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