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40830 부산 강서소방서, 화재안전 강화를 위한 민관 합동 업무협약 체결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5092
작성자
이지희
작성일
2024-09-03
조회수
14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강서소방서(서장 이시현)는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김은철),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본부(본부장 안병용), 녹산경영자협의회(부회장 권동칠)와 강서구 사업장 내 화재안전강화와 공공기관 ESG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ESG(Environmet Social Governance: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 이번 협약의 취지는 강서구 기업 사업장 내 폐소화기를 수거하고 신제품으로 교체하며, 동시에 화재안전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다.

   많은 중소 사업장에서는 폐소화기 처리방법을 알지 못해 불법처리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소화기 내의 약제인 인산암모늄 등이 환경오염 및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고있다.

 

□ 이번 협약에 따라 굿딜 캠페인을 진행하며 8월 26일에서 9월 6일 2주간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환경공단 E-mail을 통해 소화기 교체 및 안전교육을 희망하는 사업장의 신청을 받으며 신청기간이 완료되면 릴레이방식으로 사업장을 돌면서 폐소화기를 신제품으로 교체하고 화재성상에 따른 소화기 사용방법 ‧ 초기대응 요령 등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 이시현 강서소방서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강서구 산단 내 화재안전문화를 한단계 더 발전시키며 공공기관과 사회적 경제 조직이 연계하여 ESG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강서구 내 화재 안전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