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서소방서 서부산유통단지 비상소화장치 3개소 완공식 및 시연회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5092
작성자
류채은
작성일
2021-06-28
조회수
63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강서소방서 서부산유통단지내 비상소화장치 3개소 완공식 및 시연회 개최 ◆

 

□ 부산 강서소방서(서장 박해영)는 6월 28일 서부산유통단지 내에 강서구청 예산을 협조받아 비상소화장치 3개소를 완공하고 공장 관계자에 대한 훈련과 아울러 노기태 구청장과 함께 시연회를 가졌다.

 

□ 서부산유통단지는 119안전센터와 원거리 지역으로 화재 등 재난발생 시 소방력이 도착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지역으로 일명 소방의 사각지대로 분류되는 곳으로, 실재 지난해 4월 의약품단지와 6월에 협업화단지의 화재발생으로 대응1단계가 발령되었고 많은 재산피해가 발생하기도 하였다.

 

□ 이번 행사는 서부산유통단지 초기 화재대응을 위해 강서소방서에서 구청예산을 협조받아 호스릴(100m) 비상소화장치 3개소를 설치하고 주변 공장 관계자들과 지역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사용법을 널리 알리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 노기태 구청장은 인사말에서 “모든 것들은 안전이라는 바탕 위에서 이루어질 수 있다.”면서 “강서구가 안전할 수 있도록 강서소방서와 힘을 합쳐 넓은 강서구 곳곳을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 박해영 강서소방서장은 “안전을 위한 강서구의 예산지원에 고마움을 전하고, 지역안전의 사각지대에 대한 소방대책을 강구해 나가겠다.”면서 “이번 서부산유통단지내 비상소화장치 3개소에 대한 관계자들의 반복훈련과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