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서소방서 특수학교 아이들 대상 맞춤형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실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5092
작성자
류채은
작성일
2021-06-08
조회수
52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대저동 부산혜원학교(사립 특수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실시

 

□ 부산 강서소방서장(박해영)는 4일 강서구 대저동에 위치한 사립 특수학교인 부산혜원학교 학생과 교직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비대면 소방안전교육과 소방대피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 특수학교는 정신지체아, 정서장애아 및 교직원들이 생활하는 특성상 화재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일반인들보다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된 이날 행사는 화재 발생 시 학생들의 원활한 초기 대피훈련과 함께 소화기 체험, 소방차의 방수체험, 응급처치 및 방송실에서의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등으로 함께하여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 박해영 강서소방서장은 ”일반인들과 다르게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의 특성상 비상상황이 발생할 경우 대처능력에 취약할 수 있다”며 “이번 비대면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