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부산을 안전하게, 시민을 행복하게, 살아있는 안전교육, 살 수 있는 체험교육

자주 묻는 질문

총 10 건

셔틀버스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셔틀버스는 매주 화~토요일 및 공휴일에 운행하며, 일요일과 휴관일은 운행하지 않습니다.
상세한 내용 및 시간표는 부산119안전체험관 홈페이지 "셔틀버스 운영"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이용요금은 얼마인가요?
모든 체험은 홈페이지 사전예약제로 실시하고 있으며, 메인화면 ‘예약하기’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 매월 1일 00시부터 다음 달 말일까지 예약 가능
부산119안전체험관은 시민의 안전권 확보를 위해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취소, 인원변경 등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메인화면 ‘예약확인및취소’를 통해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인원변경은 전화(051-760-5870~1)를 통해 가능합니다.
코스 시간별로 연속해서 체험이 가능한가요?
운영 회차별 체험소요시간 1시간이며, 연속체험 및 예약 가능합니다.
체험연령에 제한이 있나요?
새싹안전마을은 8세 미만(5 ~ 7세)만 체험이 가능합니다.(체험 중 보호자는 부모대기공간 사용)
도시재난, 생활안전, 자연재난, 구급출동119, 화재대응, 전기안전 체험 코스는 8세 이상(초등학생이상)만 체험이 가능합니다.
초등학생의 경우 보호자 동반이 필수입니다.
장애인 예약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 시 ‘장애인’에 체크 바랍니다.
예약 후 전화(051-760-5834)로 장애 정도를 알려주시면 체험진행에 참고하겠습니다.
부산119안전체험관은 장애인의 안전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체험시설 특성 및 안전을 고려, 장애 정도에 따라 체험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체험수료증은 어떻게 발급하나요?
예약 시 ‘수료증 필요’에 체크 후 ‘성명, 학교명/소속’을 입력합니다.
체험 후 2 ~ 5일 이내 홈페이지 메인화면 ‘체험수료증’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 명단 추가 입력은 홈페이지 메인화면 ‘예약확인및취소(명단관리)’에서 가능
(※ 체험수료 후 6개월 이내 출력가능)
예약 없이 이용 가능한 체험시설이 있나요?
119안전인형극은 당일 현장예약(1층 안내데스크)으로 접수 진행됩니다.
소방역사는 대형재난 소개 및 유물전시를 통한 소방역사 학습 공간으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야외시설로는 키즈랜드, 기념공원, 헬기전시장 등이 있습니다.
푸드카페(식당)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지하 1층, 60석 규모의 푸드카페(식당)에서 간단한 식사 및 음료를 판매 중이며, 단체는 사전에 문의(051-553-0110) 바랍니다.
쾌적한 환경을 위해 체험관 내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고 있으며, 도시락 등은 편의시설(야외테라스)을 이용하기 바랍니다.
분실물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습득한 물품은 1층 안내데스크(051-760-5870~1)에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 분실물 처리 안내
- 일반 습득물은 3개월까지 1층 안내데스크 보관
- 귀중품(핸드폰, 지갑, 카메라 등)은 1개월 보관 후 동래경찰서 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