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부산을 안전하게, 시민을 행복하게, 살아있는 안전교육, 살 수 있는 체험교육

체험후기

[RE] 좀 더 아이들의 눈에서 봐주십시오.

  • 작성자 : 부산 119  안전체험관
  • 작성일 : 2016-08-11 / 조회수 : 659

안녕하십니까? 부산119안전체험관입니다.

 

새싹안전마을은 5세, 6세, 7세 미취학아동 전용관으로, 유아들의 체격에 맞게 설계·제작된 체험시설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님이나 연령이 초과하는 형제자매가 동반하더라도 직접 체험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자율체험시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자율체험시간을 이용해 기념사진을 찍고 싶어하는 부모님들이 많으셔서, 같이 방문한 형제자매가 사진촬영을 위해 입장하는 것은 하용하고 있습니다.

새싹안전마을은 아기자기한 시설들이 알록달록 예쁜 색감으로 설치되어 있다보니, 초등학생들도 체험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러나 이곳은 유아를 위한 전용공간이므로 연령제한을 철저하게 하고 있는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민**님의 큰 자녀에게 너무 단호한 표현을 쓴 점, 그로 인해 아이가 마음이 많이 상한 점은 무척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리셉션실과 새싹안전마을 입장 전 부모님들께 연령제한 공지하던 것을 앞으로는 세번 네번 재차 공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님의 자녀에게는, 작은 시설에 큰아이가 들어가면 안전사고 우려가 있어 못 올라가게 했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해 주시고, 서운함 마음을 달래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