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부산을 안전하게, 시민을 행복하게, 살아있는 안전교육, 살 수 있는 체험교육

체험후기

'SOS PARK' 가족과 함께 한 재난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나서

올해 기회가 되어 'SOS PARK' 프로그램을 체험했던 딸셋 가족입니다.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그동안 다른 곳에서도 많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서 아이들과 추억도 쌓고 또 다시 한번 우리 일상 생활에서의 안전을 되짚어 보기 위해 체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체험관을 그전에 몇번 방문을 하였지만 우리가 일상에서 이론으로만 교육을 하는 것보다 실제 몸으로 체험하고 느끼면서 얻는 게 더 크고 그게 아이들이나 어른들에게도 더 유익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항상 애들 아빠는 회사때문에 같이 참여를 할 수 없어서 안타까웠는데 이번에는 여름휴가를 같이 보낼 겸 함께 체험을 하니 더 뿌듯했습니다.
한번씩 했던 체험들이었는데도 먼가 미션이 걸리고 또 그걸 해결 하기 위해 우리 가족뿐 아니라 다른팀들이 으쌰으쌰 하며 화이팅 하는 모습들을 보니 더욱더 재미있는 체험이었습니다.

OX퀴즈 때는 헤깔리기도 했지만 틀렸지만 오답노트처럼 그런 상황이 된다면 절대 잊지 않을 수 있을 거 같았습니다. 같은 카드 찾기도 의외로 우리일상에서 생각지도 못했던 위급상황시 구호 물품이 있었다는게 놀라웠습니다.

제가 직업상 일년에 한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의무적으로 받고있긴한데 정말 받을때마다 새롭고 또 정말 내 가족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은 꼭 배웠으면 하는걸 항상 느꼈었는데 이번 체험이 정말 그런 마음을 갖게 하는 체험이었습니다. 정말 앞으로도 많은 홍보와 더 많은 기회가 주어져서 많은 다른 가족들, 내 지인들, 내가족, 친척들이 참여하면 좋겠다 생각하였습니다.

많은 가족들이 참여한 만큼 준비하는것도 쉽지 않았을텐데 많은 소방관님들께서 으쌰으쌰 화이팅도 해주시고 설명도 친절하게 해 주시고 다들 너무 존경하고 멋있고 이런분들이 우리 주위에 있다는게 너무 듬직하고 든든했습니다. 다른분들도 너무 친절하고 감사하였는데 특별히 정연수 소방관님~~~~아이들이 저 안닮아 성격이 소극적이고 못하면 어떻하지 하고 걱정이 태산이었는데 소방관님 덕분에 무사히 체험을 끝마칠수 있었습니다. 저도 아이들도 너무 감사하다고 전해드리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2022년 올여름 저희가족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해준 부산119안전센터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