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51013 부산 북부소방서, 학사초 6학년 3반의 따뜻한 손편지, 소방관 마음에 감동의 불씨를 지피다

부서명
부산광역시 북부소방서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5292
작성자
임진섭
작성일
2025-10-14
조회수
3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 부산 북부소방서는 지난 10월 초학사초등학교 6학년 3반 학생들로부터 한 아름의 손 편지 묶음을 전달받았다편지에는 불이 났을 때 무서워도 시민을 위해 뛰어드는 용기’, ‘밤낮없이 출동하는 수고로움에 대한 감사하다는 진심 어린 내용이 담겨 있었다.

□ 특히 아이들은 색연필로 직접 그린 소방차와 소방관 그림그리고 소방관 아저씨 힘내세요!”라는 문구로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스럽게 꾸며보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 이번 편지 전달은 학사초등학교 6학년 3반 담임 교사의 안전 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학생들은 우리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했고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소방관에게 감사 편지를 써보자는 의견이 모아졌다.

□ 북부소방서 관계자는 평소에도 감사 인사나 응원 편지를 종종 받지만이렇게 학급 전체가 마음을 모아 보낸 손 편지는 오랜만이라 더욱 특별하다며 학생들이 전해준 따뜻한 마음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편지들을 북부소방서 1층에 전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