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40625 부산 북부소방서, 구조지역의용소방대 발대식 및 의용소방대장 취임행사 가져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5292
작성자
조현진
작성일
2024-06-26
조회수
12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부산 북부소방서(서장 김정식)는 지난 24일 부산시 북구 소재 호텔티티에서 구조지역의용소방대 발대식 및 초대 구조지역남여의용소방대장 취임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서부산 지역 소방 수요의 증가로 북부소방서 구조대가 지난 8월 1일 신설됨에 따라, 각종 재난 현장에서 구조 활동을 보조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할 남여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하여 발대식을 하였으며, 지역사회에서 덕망 있고 신망이 두터운 이원남 남성대장과 안옥선 여성대장을 초대 구조지역의용소방대장으로 초빙하여 취임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구조지역의용소방대 발대 선포를 시작으로 지역대장 임명장 전수, 신규대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발족으로 북부소방서 구조지역의용소방대원은 남성대 8명 여성대 16명으로 총 24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임명되었다.

 

향후 북부소방서 구조지역의용소방대원들은 투철한 희생정신과 의용봉공정신을 가지고 구조대 현장활동에서의 지원활동과 지역민을 위한 소방안전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김정식 북부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원들이 능동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소방업무의 보조적인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