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40513 부산 북부소방서, 시민 만족 친절 전화응대 교육 실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5292
작성자
조현진
작성일
2024-05-14
조회수
6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부산 북부소방서(서장 김정식)는 부산시에서 5~6월 2개월간 실시하는『2024년 전화친절도 조사』대비와 시민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전화응대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북부소방서 청렴 내부강사(소방교 신정호)의 각 부서 및 센터 방문으로 실시되고 있다. 주된 내용으로는 3가지 중점사항(밝은 목소리, 전달 속도, 경청하는 태도)과 안내 문구이다. 또한 직원들의 친절한 전화 생활화를 위해 북부소방서 자체 전화 응대 안내문을 제작 후 업무공간마다 배치하였다.

 

 김정식 북부소방서장은 “전화 통화는 가장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민원 응대 방식으로, 친절한 전화 응대는 북부소방서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생각한다”며 “이번뿐만 아니라, 북부소방서 직원들의 친절하고 정확한 전화 응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