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40401 부산 북부소방서, 소방안전강사 장애이해교육 실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5292
작성자
조현진
작성일
2024-04-01
조회수
6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부산 북부소방서(서장 김정식)는 지난 29일 소속 소방안전강사 19명을 대상으로, 부산뇌병변복지관과 협업해 장애이해교육 및 장애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안전강사란 소방안전교육사, 응급구조사 등 엄격한 자격요건 하에 지정돼 소방서에서 대시민 소방안전교육과 응급처치교육을 전담하고 있는 소방공무원이다.

 

 

이날 교육은 부산뇌병변복지관 박홍준 강사의 △장애 유형별 특성 및 소통요령 △장애 유형별 재난 취약 요소 등에 관한 교육 △휠체어 체험 △눈 가리고 걸어보기 등 장애를 직접 체험하며 장애인의 마음에 한걸음 더 다가가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김흥옥 홍보교육주임은 “장애인의 반대말은 일반인이 아닌 비장애인이라는 말이 기억에 남는다”라며 “이번 교육과 체험을 통해 장애인 대상 소방안전교육 시 좀 더 교육받는 장애인의 입장을 고려해서 교육을 해야겠다는 책임감을 느꼈다”라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또한 교육을 주최한 김정식 북부소방서장은 “이번 교육과 체험을 통해 소방안전강사들이 교육대상인 장애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소방안전강사의 자질을 향상하고 안전취약계층 대상 소방안전교육 기회를 확대토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