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40223 부산 북부소방서, 북구 장애인 복지관 직원 및 이용자 소방안전교육 실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5292
작성자
조현진
작성일
2024-02-26
조회수
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부산 북부소방서(서장 김정식)는 지난 22일 북부소방서 소방안전체험장에서 북구 장애인복지관 직원 및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소방안전교육은 ▲119 신고요령 ▲초기 화재 대처 방법 및 대피 방법 체험 ▲주택용 소방시설 설명 ▲심폐소생술 이론 교육 및 실습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특히 화재 시 피난의 기본 원칙이었던‘불나면 무조건 대피 먼저’가 아닌‘불나면 상황판단 후 살펴서 대피’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을 받은 김〇〇씨(남, 25세)는“몸이 불편해서 안전교육을 받을 용기가 없었는데 막상 안전체험을 받고보니 위험상황에서 스스로를 지킬 힘을 얻었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북부소방서에서는 소방안전체험장 장애인 방문체험 정례화 및 재가 장애인 활동지원사 대상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정식 북부소방서장은 “장애특성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통해 장애인 개개인이 상황별 대처능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더불어 함께 행복한 안전한 사회를 위해 안전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 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다각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