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금정소방서, 사회복지시설 현장밀착행정 자율안전관리 능력 지도

부서명
직속기관>금정소방서>예방안전과
작성자
김위
작성일
2016-03-23
조회수
60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금정소방서(서장 서득화)는 금정구 소재 남광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사회취약 계층인 아동시설과 노인보호 시설에 대해 현장밀착 방문행정을 추진하고, 사회복지시설 관계자가 자율적으로 안전 관리할 수 있도록 합동으로 시설의 안전여부를 확인하고 관계자의 애로사항 청취 및 맞춤형 안전대책을 강구했다.

이번 확인행정은 점검 위주가 아닌 대상물 관계자와 합동으로 소방시설과 위험요소를 확인하고 대책을 상호 논의하는 등 보다 민·관 친화적 확인행정으로 복지관 관계자가 자율적으로 대상물을 안전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남광사회복지시설은 사회복지관과 아동복지원, 방문요양인 하회원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에 살고 있는 주민이 가족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여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가족 상담과 심리 검사, 청소년 멘토링, 해외 입양인 사후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득화 금정소방서장은 관내 사회취약 계층을 위하여 적극적인 현장 확인행정으로 지역민이 안전하게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대상물 관계자의 애로사항 청취와 여론 수렴을 통하여 민·관 협력의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현장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안전지도로 민간 자율안전관리 체계를 정착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부울경뉴스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