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40109 부산 강서소방서 "행복한 도서 나눔" 행사 진행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5092
작성자
이지희
작성일
2024-02-08
조회수
10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강서소방서(서장 이시현)는 2024년 특수시책 ‘출근하고 싶은 직장, 문화가 흐르는 강(江)서’의 일환으로, 1월 8일부터 한 달 동안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행복한 도서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소방공무원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해 추진된 이번 행사는 각 가정의 책장에서 잠자고 있는 도서를 모아 각 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비치할 예정이며, 도서 기부를 통한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 독서를 통한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 회복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독립서점의 후원도 함께 진행된다.

 

□ 도서 나눔 행사를 후원하는 독립서점 ‘책방 소리소문(小里小文)’ 정도선 대표는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노력하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보답하는 의미로 기부 도서를 보내왔으며, 앞으로도 힘닿는 대로 도서를 연중 지원하겠다고 전해왔다.

 

□ 이시현 강서소방서장은 “소방공무원을 위해 도서를 기부해주신 정도선 대표에게 감사드리며, 직원 간 나눔과 독서를 통한 마음 건강을 위해 힘쓰고 이를 바탕으로 맡은 바 직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더 나아가 직원 간 유대감 회복과 유연한 조직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