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가까운 곳에 항상 119가 있습니다 부산을 안전하게 119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산 남부소방서(서장 김정식)는 21일, 대연중학교 119청소년단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과 안전문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위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심폐소생술의 이론 교육과 함께 실제 마네킹을 활용한 실습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또한 교육 이후에는 교내 학생, 교사들을 대상으로 안전문화 캠페인을 펼치며, 화재 예방과 올바른 신고 요령 등을 알리는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청소년단원은 교직원들에게 책자를 나눠주며 안전수칙을 알려주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안전교육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안전 책자 배부 등이다.
□ 김정식 남부소방서장은 “119청소년단은 미래의 안전 지킴이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고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ttps://www.safety119.org/etnews/?fn=v&no=34125&cid=2101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