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중부소방서, 고등학교 3학년 대상 응급처치 교육 실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192
작성자
김정석
작성일
2022-12-27
조회수
136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중부소방서는 2022년 수학능력시험 이후, 「학생안전 특별기간(’22.11.17. ~ ’22.12.31.)」 중 수능 시험을 마치고 졸업을 앞둔 부산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최근 다중운집 행사 안전사고로 인해 사회 전반에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짐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 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응급처치 방법 홍보물 배부와 함께 ▲119신고 요령 ▲올바른 심폐소생술 자세 및 방법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교육하였다.


□ 특히 심폐소생술 교육 시 부정확한 심폐소생술 자세는 오히려 환자에게 위험을 초래할 수 있어, 응급상황에서 심정지가 발생할 경우 최초 발견자의 초기대응의 중요성과 심정지 골든타임 4분을 절대 놓치면 안된다는 내용을 강조하며, 강사가 올바른 심폐소생술 순서 및 자세를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의 이해를 돕도록 했다.


□ 이승훈 중부소방서 CPR교관은 “고3 학생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안전의식과 응급상황 대처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방법을 익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