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중부소방서, ‘2022년 직원 사기충전 캠페인’ 우수 직원 선정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192
작성자
김정석
작성일
2022-06-20
조회수
158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중부소방서에서는 ‘2022년 직원 사기 충전 캠페인’에 소방행정과 소속 구선지 소방관이 5월 우수직원으로 선정됐다고 6월 20일 밝혔다.


□ ‘2022년 직원 사기충전 캠페인’은 거창한 명분이나 훌륭한 직원을 찾기보다 묵묵하게 본인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직원을 발굴하여 인정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달 1명의 직원을 선정한다.


□ 중부소방서에 따르면, 누구나 익명으로 자유로이 드나들며 주변 직원의 미담을 추천하는 익명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하여 추천받은 직원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구선지 소방관을 선정하고 20일 감사패와 포상을 지급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에 선정된 구선지 소방관은 2016년 소방 조직에 입문하여 여성이 소방 조직에서는 남성보다 제약이 많이 있을 거라는 편견을 열정과 노력으로 극복하였다. 


□ 구 소방관은 지난 5년여간 초량 지하차도 침수사고 등 크고 작은 재난 현장에서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활동을 수행하였으며 2021년부터는 행정업무를 수행하면서 본인의 장점인 유연한 사고와 공감 능력, 섬세함을 살려 참혹한 현장을 목격하거나 교대근무에 따른 피로 누적 등 스트레스가 지속해서 누적되고 있는 동료 소방관들을 위해 회복, 심리상담프로그램, 문화 활동 지원 등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서 힘쓰며, 복무 및 교육업무를 담당하면서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에 이바지하였다.


□ 구선지 소방관은 “소방 조직에는 내‧외근 간 업무는 업무 성격이 서로 달라서 상호 간의 갈등이 존재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현장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각자의 업무를 인정하고 공감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였고 제 노력을 알아봐 주셔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더 노력하여 소통과 활력이 있는 부산중부소방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