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 중부소방서, ‘2022년 음주운전 근절 프로그램’ 추진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192
작성자
김정석
작성일
2022-04-12
조회수
159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중부소방서는 12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발생하는 공직자의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공직자로서 올바른 의식 함양을 위하여 음주운전 근절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중부소방서 청문감사담당관은 그동안 매월 음주운전 근절 교육을 통해 음주운전 제로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음주운전 근절 프로그램은 기존의 음주운전으로 인한 피해 사례와 공무원 징계 사례 등의 이론교육과 함께 직원들이 만취 상태를 가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고글을 착용하고 일직선 걷기, 공 받기 등 체험 활동을 통하여 실제 음주운전 시 위험과 심각성을 체험하도록 마련됐다.

 

□ 체험을 실시한 한 소방관은 “고글을 착용하자 균형감각과 반응 속도가 현저히 떨어져 쉽지 않은 체험이었으며 음주운전에 대한 위험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본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중부소방서 관계자는 “음주운전은 자신과 가정, 타인의 생명을 앗아가는 잠재적 살인행위임을 인식해야 한다”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소방관으로서 품위유지와 맑고 깨끗한 공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이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