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 중부소방서, ‘2022년 직원 사기충전 캠페인’ 우수 직원 선정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192
작성자
김정석
작성일
2022-04-11
조회수
181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중부소방서에서는 ‘2022년 직원 사기 충전 캠페인’에 부민119안전센터 소속 길상욱 소방관이 선정 됐다.

 

□ ‘2022년 직원 사기충전 캠페인’은 거창한 명분이나 훌륭한 직원을 찾기보다 묵묵하게 본인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직원을 발굴하여 인정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달 1명의 직원을 선정한다.

 

□ 중부소방서에 따르면, 누구나 익명으로 자유로이 드나들며 주변 직원의 미담을 추천하는 익명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하여 추천받은 직원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길상욱 소방관을 선정하고 11일 감사패와 포상을 지급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에 선정된 길상욱 소방관은 공직생활을 시작하는 동기생들과는 그 의미가 사뭇 달랐다. 길 소방관은 2018년 만 42세의 나이로 간호사에서 구급대원으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 늦깎이 소방관이다. 처음에는 늦은 나이에 조직사회 적응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기우에 불과하였다. 중부소방서의 수평적 상하관계와 개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조직문화는 구급대원으로서의 자부심과 열정을 심어 주었다.

□ 길 소방관은 부산에도 코로나19 전염병이 본격적으로 전파되기 시작하여 관련 정보도 부족하고, 모든 국민이 두려움이 컸던 시절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중부소방서 관내 첫 코로나 확진자를 이송한 에피소드를 소개했다.

 

□ 주변 동료들은 길 소방관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말을 몸소 증명하는 동료라고 표현한다. 길 소방관은 임용 후 1종 대형, 2종 소형, 드론 1종, 소형선박, 그 외 다수의 교육수료 등 자기 발전에 게을리하지 않았다. 긍정적인 에너지와 끊임없이 자기 발전하는 모습은 주변 동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 길상욱 소방관은 “공직에 늦게 들어온 만큼 스스로 자기 발전을 게을리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내 가족이 수혜를 받는다는 일관된 마음으로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구급대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 부산 중부소방서 관계자는 “묵묵하게 본인의 업무에 충실한 길상욱 소방관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매달 숨은 동료(영웅)를 발굴하여 직원 모두가 인정받고 보람을 느끼는 직장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