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중부소방서, ‘2022년 직원 사기충전 캠페인’ 우수 직원 선정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4192
작성자
김정석
작성일
2022-03-29
조회수
183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 부산 중부소방서에서는 ‘2022년 직원 사기 충전 캠페인’에 청문감사담당관 소속 조정민 소방관이 선정 됐다.

 

□ ‘2022년 직원 사기충전 캠페인’은 거창한 명분이나 훌륭한 직원을 찾기보다 묵묵하게 본인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직원을 발굴하여 인정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달 1명의 직원을 선정한다.

 

□ 중부소방서에 따르면, 누구나 익명으로 자유로이 드나들며 주변 직원의 미담을 추천하는 익명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하여 추천받은 직원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조정민 소방관을 선정하고 29일 감사패와 포상을 지급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에 선정된 조정민 소방관은 2010년 구급특채로 임용되어 오랜 기간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18년부터 구급담당자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구급대원의 발전과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힘썼다.

 

□ 구급담당자 시절 심정지환자 소생률(자발순환 회복률)을 매년 높여 19년, 20년 각각 부산 2위, 1위를 달성하였다. 또한 유례없는 전염병(코로나19)으로 구급대원 모두가 힘든 시기에 유관기관과 협업을 통하여 이송체계 업무 개선, 의료폐기물 위탁 처리 등 중부소방서 50여 명의 구급대원들의 엄마와 같은 존재였다. 현재는 복지담당자로서 구급대원뿐 아니라, 중부소방서 직원 모두의 복지 향상을 위하여 애쓰고 있다. 

 

□ 조정민 소방관은 “앞으로도 맡은 자리에서 묵묵하게 최선을 다하겠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안으로는 직원의 복지를 위해 힘쓰며, 밖으로는 국민들에게 최고의 소방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부산 중부소방서 관계자는 “묵묵하게 본인의 업무에 충실한 조정민 소방관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매달 숨은 동료(영웅)를 발굴하여 직원 모두가 인정받고 보람을 느끼는 직장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