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안전한 겨울 보내기 ! 한파 피해 예방 미리 준비하세요

부서명
119안전체험관
전화번호
051-760-5835
작성자
정성훈
작성일
2022-12-22
조회수
917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안전한 겨울 보내기 ! 한파 피해 예방 미리 준비하세요

 

 

□ 부산119안전체험관(체험관장 홍문식)은 올해 매서운 추위로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한파로부터 안전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한파 피해 예방을 위한 행동 요령을 미리 익혀둘 것을 당부했다.

 

□ 한파가 발생하는 겨울철에는 수시로 기상 상황을 확인하고 건강을 위해 실내 적정 온도를 유지한다.

 

□ 외출 시에는 내복, 목도리, 장갑 등 방한용품을 착용해 동상 예방 및 보온에 유의하고 굽이 낮고 미끄럼이 방지되는 신발을 신은 후 평소보다 보폭을 줄여 걷는 것이 좋다.

 

□ 수도 계량기와 수도관 내부, 보일러 배관 등은 헌 옷, 테이프 등으로 찬 공기를 막아 보온하고 장시간 외출 시에는 온수를 약하게 틀어 수도관이 얼지 않도록 한다.

 

□ 운전자의 경우 스노우체인과 같은 월동용품을 미리 준비하고 앞 유리의 성에를 완전히 제거한 후 운전한다. 또한 평소보다 속도를 낮추는 것은 물론 커브길이나 터널 출입구 등 도로 결빙이 생기기 쉬운 곳에서 더욱 주의해 운행하도록 한다.

 

□ 홍문식 체험관장은 “강추위에 대비해 각별히 건강관리에 유의해 주시고  한파로 인한 피해와 불편이 없도록 안전행동요령의 실천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