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재난본부, 드론 활용 역량강화를 위한 ‘자체 드론운용 능력 평가’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04
작성자
배준환
작성일
2021-09-28
조회수
14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소방재난본부, 드론 활용 역량강화를 위한 ‘자체 드론운용 능력 평가’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흥교)는 28일 해운대구에 소재한 부산소방재난본부 특수구조단 내에서 「2021년 자체 드론운용 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평가는 드론 운용자의 확대‧발굴을 위해 현재 소방드론 운용자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본부 소속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출전자를 모집하였고, 총 14개팀(1팀 2인으로 구성)이 참가하여 기량을 겨루었다.

   평가 방법은 개방공간 수색 및 건물 내 수색의 2종목으로 치러졌고, 종목별 임무수행 결과와 비행시간에 따라 순위를 정하게 된다. 

 

□ 부산소방재난본부는 현재 소방드론 17대와 관련 자격자 25명을 운용부서에 배치하여 실전에 적용하고 있다. 수난 및 산악 인명구조에서 특히 활용도가 높으며, 8월말 현재 28건의 현장에 투입되어, 인명구조 활동에 기여하고 있다. 

 

□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은 “드론은 소방현장 뿐만 아니라 사회 많은 분야에서 활용도가 증대되고 있다.”며 “부산소방은 지속적인 드론 운용능력 향상을 통해, 시민 안전을 위한 활동에 적극 적용‧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