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이흥교 부산소방재난본부장, 자연재난 취약지역 현장점검

부서명
방호조사과
전화번호
051-760-3061
작성자
심용호
작성일
2021-06-18
조회수
38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이흥교 부산소방재난본부장, 자연재난 취약지역 현장점검

 

◆ 온천천, 자성대 아파트 일대 등 자연재난 취약지역 8개소 점검

◆ 취임 후 지속적 현장 점검으로 “현문 현답” 행보 강화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소방재난본부장과 관할 소방서장이 “온천천”, “동천 자성대 아파트” 등 여름철 집중 호우 시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 8개소*에 대해 18일부터 순차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온천천, 삼락생태공원, 기장 좌천시장마을, 금정구 수도사 일대, 자성대아파트, 용당인력개발원 붕괴지역, 강서 글로벌산업단지 조성지, 부산진 대형공사장

 

 첫 방문지인 온천천 하상도로는 침수로 인해 매년 20여 차례 차량통행이 금지되는 곳으로 ‘19년 8월 차량 침수로 인명구조를 실시하는 등 침수로 인한 구조 출동이 잦은 지역이다.

 

 또한 동천의 자성대 아파트는 작년 7월 동천이 범람하여 차량 100여 대와 이재민 80여 명이 발생하는 등 침수가 잦아 유사시 인명 대피가 신속히 이루어져야 하는 곳이다.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인명구조 등 긴급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유관기관 협조 체제를 강화하는 등 ‘시민의 생명보호에 최우선’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도 이흥교 소방재난본부장은 소방서장의 책임성 강화를 위해 대형화재 취약대상, 화재경계지구 등 화재 취약대상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현장 확인 행보를 이어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