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재난본부장, 고리원자력본부 현장 확인 나서

부서명
구조구급과
전화번호
051-760-3102
작성자
김병혁
작성일
2021-06-11
조회수
72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내용

부산소방재난본부장, 고리원자력본부 현장 확인 나서

 

 ◆ 6. 11.(금) 기장 고리원자력본부 현장 확인 및 길천119지역대 직원 격려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흥교)는 11일(금) 원전재난 대응시스템 강화를 위해 ‘고리원자력본부’와 ‘길천119지역대’ 현장 확인에 나섰다.

 

□ 고리원전 방문에서는 지난 5월 발생한 울산 새울본부 터빈건물 화재와 관련하여 원전사고 대비 상호간 긴밀한 대응 협력방안에 대해 재차 논의하였다. 또한 원전현황, 재난상황 전파체계, 자체소방대 운영, 지진 및 기타 재해 방지대책을 확인하고 양 기관의 애로사항을 서로 공유 하는 등 협력·소통을 강화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 그리고 지난 2월 24일 원전전담소방대로 개청한 ‘길천119지역대’를 방문하여 현장대원들을 격려하였다. 대원들에게 원전 재난상황 신속 전파 및 초동대응태세 등을 당부하였고, 방사선보호복 등 원전대응 특수장비를 우선 보강하여 안전한 현장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이흥교 부산소방재난본부장은 “원전은 사소한 사고로 돌이킬 수 없는 큰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부산시민이 더 이상 원전사고에 대한 불안감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초기대응 체계 구축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