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소방재난본부, 부처님 오신날 대비 소방안전대책 추진

부서명
재난예방담당관
전화번호
051-760-5712
작성자
김도훈
작성일
2021-05-03
조회수
112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첨부파일
내용

□ 부산소방재난본부에서는 부처님 오신날 대비 주요사찰 및 목조문화재에 화재예방 활동을 중점 강화한다고 5월3일 밝혔다.

 

□ 각 사찰에서는 부처님 오신 날을 전후로 봉축행사에 따른 연등 설치, 기도회 등으로 촛불, 전기, 가스 등 화기 사용 증가로 화재 발생 가능성이 높고, 산림주변에 위치한 사찰이 많기 때문에 화재 발생 시 산불로 확산될 우려가 있다.

 

□ 이에 부산시 사찰 461개소와 목조 문화재 28개소 등 주요대상에 소방특별조사팀이 촛불·연등 사용에 화재안전관리 지도와 소방시설 사용법 관계자 교육을 통한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

 

□ 특히 사찰 중 국보·보물로 지정된 목조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는 전통사찰은 소방관서장이 직접 방문하여, 관계인에게 화재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부처님 오신날 특별경계근무를 통한 안전교육과 주요 소방력 전진배치로 초기대응태세를 확립할 예정이다.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흥교)는 “최근 강풍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화재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시민들이 불안하고 힘든 상황에「부처님 오신 날」이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화재예방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