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유망 창업기업의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 피칭교육 및 참가 지원 -부산시, 창업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돕는다

부서명
일자리창업과
전화번호
051-888-4395
작성자
임은정
작성일
2019-03-25
조회수
99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4월 18일까지, 스타트업 시장검증 로드쇼의 참여기업 10개사 모집 ◈ 4월 11일까지, 글로벌 스타트업 챌린지의 참여기업 10개사 모집
내용

 

  부산시의 창업기업 해외진출 지원 사업이 줄을 잇고 있다.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조홍근)는 유망 창업기업의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스타트업 시장검증 로드쇼’의 참여기업 10개사를 오는 4월 18일까지 모집하며, 미주·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스타트업 챌린지’의 참여기업 10개사를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두 사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혁신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이 아시아 및 미주·유럽 시장에서 검증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며, 다양한 창업프로그램 참가 지원을 통해 비즈니스 매칭, 투자유치 등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모집은 기업이 참가하고 싶은 국제 행사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창업기업들이 프로그램에 참가 신청 후 선정된 기업에 행사 참가티켓 및 개별부스 임차비 100%와 1인 왕복항공료(100만원 한도 내)를 지원한다. 선정된 창업기업이 투자자와의 미팅 시 활용할 수 있는 국‧영문 기업분석 자료 제작과 효과적이고 전달력을 높일 수 있는 3분 영문 피칭교육 등도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참가기업 3개사(본브레테크놀로지, 시옷, CKML)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TNW 2018’에 참가하여 총 24건의 비즈니스 미팅과 현지 시장 반응을 검증하였다. 또, 참가기업 닥터스팹은 ‘Slush 2018’에 참가하여 피칭경진대회에서 100개 기업에 선정되며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하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스타트업들이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busan/)에서 확인할 수 있다.